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후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5:03

    >


    a. 개념 급성 인두 편도염은 1차 진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환 중 하그와잉이프니다니다. 가장 잦은 계절은 겨울부터 초봄까지 경구보다는 콧물 등이 묻은 손을 통해서 전염되어 1-3일의 잠복기를 거쳐서 증상이 사전 중입니다. 그라과인 위식도 역류, 비염에 의한 후비루, 지속적인 기침, 갑상선염, 알레르기, 이물질, 흡연 등이 원인이 될 수도 있으므로 감염의 증거가 없는 거과인 치료에 잘 반응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러한 비감염성 원인에 대한 연구도 필요하게 됩니다.


    >


    가장 흔한 바이러스성 인후편도염이 있으며, 콧물, 결막염, 피로감, 쉰 목소리, 미열 등이 동반됩니다. 목의 경부 림프절비대가 생겨 간과 비장비대가 동반되기도 한다. 세균성 인후편도염일 때는 콧물, 기침, 결막염이 따르지 않고 편도에 삼출물이 생깁니다. 목젖이 붓고, 구천장에 점상출혈이 과인인과로, 앞쪽 경부림프절비대가 수반됩니다. 치료되지 않을 경우 감염은 7하나 0일 간 지속되고 병의 급성기와 다음의 한개 주까지 전파력이 있습니다. 적절한 항생제 치료가 이루어지면 증상과 전염성을 하나로 단축시킬 수 있어 대부분의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그 외에도 성홍열, 디프테리아, 가와사키병 등을 통해서도 인후편도염이 유발되기도 한다.



    a. 감염성 인두 편도염 환자가 인후통을 호소하고 왔을 때 1단 의심은 바이러스과 GABHS 같은 감염 질환으로 알레르기, 역류 질환, 종양 이과의 가와사키 병 등 다양하다. 과거력과 진찰을 통한 정보수집이 중요하고 환경과 역학자료도 도움이 됩니다.발열, 기침, 호흡곤란, 림프절비대와 같은 증상의 시작, 기간, 진행과 중증 정도, 감염에 노출되어 있는지, 당뇨와 같은 동반질환의 유무 등을 확인하고, 인후에 발적과인 비대, 이물질, 삼출물, 종괴, 현상출혈 등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한다. 발진이나 콧물 등의 증상이 있는지도 중요하다. 연쇄상구균의 인후편도염이 의심되면 심장잡음이 있는지, 간과의 비장종대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


    무엇보다 진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GABHS에 의한 감염인제의 확인입니다. 확진이 안된 상황에서 항생제를 사용하면 오용의 문제가 있고, 결과가 나빠지지 않을 때까지 치료를 미루면 전염의 기회를 주게 됩니다. 양성반응이 나빠져도 치료를 필요로 하는 급성감염자인지 치료가 필요 없는 만성보균자인지 구분이 힘들기 때문에 어렵습니다.그 때문에 편도 아니며 인후에 삼출물이 있는지를 보고 최근 2주 연쇄 구균에 노출되는 환경에 있었는지 어떤지를 확인하고 GABHS감염을 예측하기 가장 유용한입니다!씨 생각합니다. 압통이 있는 전방경부 림프절이 없고 편도 비대하지 않아 인후 삼출물이 없으면 역시 GABHS의 현실성이 moning이라는 생각이 있으니 참고할 만할 것이다.그렇게 나쁘지 않고 어느 연과 1프지앙아만으로 진단을 내리기에 민감도 나쁘지 않는 특이도가 충분이 아니라 챠후그와 같은 점수 체계가 개발됐다가 증거의 중앙 진료 지침으로 소개되었습니다.


    >


    b, 기타 인후통이 만성적으로 지속되고 반복되면서 검사상 계속 음성으로 진단이 확실하지 않은 환자가 있다면, 후두경 검사를 하여 이물질이 본인 종양 등 다른 원인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편도 주위의 농양에 의한 인후편도염은, 대부분의 경우에는 신체 진찰로 진단이 가능하지만, 단순한 방사선 사진으로 농양의 크기인 가스의 발생 유무를 확인할 수 있어 범위를 파악하기 위해서 단층 촬영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편도비대본인 후두개염으로 인한 기도폐쇄 정도를 보기 위해서는 측면의 나무사진이 유용하며, 아데노이드 책인 다른 구조물을 보기 위해 후두경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인후통의 가장 많은 원인인 바이러스에 의한 인후편도염은 대개 저절로 좋아집니다. 치료의 기본은 다른 급성 감염처럼 휴식과 수분 공급, NSAIDs 사용 등이며 증상 치료를 위해 식염수 가글 등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GABHS의 감염에 의한 증상은 상시제 치료를 하지 않아도 금방 호전되지만, 조기에 항생제 치료를 시작하지 않으면 질병의 이다상 경과를 단축시킬 수 있어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항생제 치료를 필요로 한다.


    >


    초차 치료제로는 페니실린을 사용할 수 있지만 우리 스스로 경구용 페니실린이 시판되지 않기 때문에 대안으로 아목시실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겨울과 봄철에는 무증상 학동기 아동의 20Percent가 GABHS보균자인데 그들은 합병증이 생길 위 함.낮으며 전염력도 낮습니다. GABHS에 의한 급성 인후편도염이 빈번히 재발할 경우에 경구용 페니시리 예방요법이 제안되긴 했지만, 그 효과에 대한 인적 증거는 없기 때문에 류머티즘열 재발을 예방하는 목적 외에는 권고하지 않습니다.2년간 매회 4번 이상 편도선 염을 달면 수술을 고려할 수 있지만 편도는 청소년기 초기에 자연적으로 사이즈가 줄어 편도가 크다고 수술 적응증과 되지는 않습니다. 수술 후에는 인두 편도염의 빈도가 감소하고 이런 효과는 수술 후 2~3년간 지속됩니다.



    >


    보험한약으로는 인후편도염에 대청룡탕을 처방합니다. 이 처방은 급성 인두염, 급성 편도염, 급성 후두염, 급성 기관지염, 급성 세기관지염, 급성 후두기관염, 급성 폐쇄성 후두염 및 후두개염, 급성 인후두염, 인플루엔자, 폐렴, 천식, 만성 폐쇄성 폐질환, 감기, 몸살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