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양계의 '어머니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12:16

    솔(SOL): 태양과 행성의 바람태양계의 모운, 네이트의 더 극적인 광경을 보고싶다면 궁수자리 옆 뱀자리에 있는 독수리 성운을 추천합니다. 지구에서 6,500광년 떨어진 와시 성운에는 우주진과 기체가 기둥처럼 서고 있지만, 즉석 여기 이 그 유명한 '창조의 기둥'에서 new별이 탄생하고 있었다 일 995년 4월 허블 우주 망원경이 이 사진을 찍어서 보내고 왔을 때 천문학자들은 놀라운 광경에 압도되어 잠시 입을 다물지 못했어요. (그림-43)(230p)


    >


    위 사진에서 위로 뻗은 기둥은 주로 수소분자와 먼지로 이뤄져 길이가 수광년에 이른다. 기둥에서 손가락처럼 튀어나와 본인온 부분은 진수의 기준을 충족시킬 정도로 밀도가 충분히 높아 잠시 후 따로 진화하는 의도였다. 이 구름에서는 갓 태어난 별이 강력한 자외선을 사방으로 방출하고 있지만 이 빛이 구름에서 증발하는 기체를 비추면서 기둥 모양의 작품 사진이 탄생했다(231p)


    >


    신비를 넘어 장엄한 분위기마저 감도는 이 성운은 태양계의 모태가 된 네이트 구름 모형으로 손색이 없다. 십방이 구름 자체의 중력으로 뭉쳐 근처에 있는 거성에서 발생한 항성풍에 휘말려 초신성에서 발생한 충격파를 받고 함부로 sound 섞여 나간다고 상상해 보자. 그러자 작은 구름은 서서히 모여 큰 구름이 되고, 격렬하게 소용돌이치기 시작할 것이다. (232p)구름을 구성하는 원자와 분자, 그 때문에 이온 안에 들어 있는 전자의 스핀이 한 방향으로 나쁘지 않고 열 되면 강한 자기장이 형성되어 기체는 자기장의 방향에 따라서 가항 상고 긴 모양으로 나쁘지 않 뜨거워진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원자와 분자, 그래서 이온이 서로 충돌하면서 저이덱지 분자 진동과 회전운동을 하고 있다. 뜬 에닥탄테에 놓인 분자는 적외선과 마이크로파를 방출하는데 이는 구름 입장에서 보면 '손실'에 해당하므로 온도가 더 떨어져 상회한다. (232p)한편 구름에 뒤엉킨 먼지 입자는 자외선을 차단하고 기체 분자들이 완전히 증발하는 것을 막무쵸크메, 베네수엘라, 이 틈을 타고 원자와 분자가 한곳으로 뭉치기 시작했다. (232p)이것으로 준비는 끝났다. 십방운 조각의 질량, 밀도, 온도가 진수의 기준을 충족할 때까지 끈기 있게 기다리는 일만 남았다. 그런데 이 과정은 과연 자연스럽게 서서히 진행되었을까? 아니면 인근에 있던 초신성 폭발로 충격파가 발생해 구름의 온도와 밀도가 갑자기 높아졌을까. 아직 아무도 모른다 천문학자들은 이 사고를 놓고 지금도 열심히 다툰다. (232p)질문을 요약하면 다 sound 같다. 우리의 태양은 자연히 서서히 발생한 것인가? 아니면어떤문제의영향으로단기간급조되었는가? (232p)바람의 탐구/짐 베고쯔에서 sound/박병철 옮김, 밴니#이사 탐구#박 정표


    댓글

Designed by Tistory.